레벨 9때 사용할 수 있는 초저랩용 노멀 등급 유니크 장갑인
'피주먹 헤비 글러브'입니다.
공격 속도 +10%
타격 회복 속도 +30%
최소 피해 +5
방어력 +10~20% 증가
방어력 +10
생명력 +40
저랩용이지만 공격 속도(공속) 증가도 있고
타격 회복 속도 증가까지 있어 제대로 된 장갑을 구할 때까지
써먹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비록 +10%라는 다소 아쉬운 공속 증가 수치를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또한 몹으로부터 피격 시 움찔하는 모션을 줄여주거나 없애주는
타격 회복 속도(패힛)도 무려 30%나 증가시켜줘
아이템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초반 게임 진행을 상당히 수월하게 해주는 역할도 하고 있죠.
각 캐릭별 패힛 프레임입니다.
캐릭별로 요구되는 패힛 프레임은 다르며(성기사, 야만용사, 암살자는 동일)
30%면 중간 정도(9~10 프레임)에 속한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나쁘진 않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패힛의 유무가 크게 와 닿아요.
특히 원소술사 같은 경우에는 순간이동으로 움직일 때
몹들과 맞닥뜰여 움찔해서 회피나 반격을 하지 못해 죽는 경우가 꽤 되는데요.
패힛이 어느 정도 갖춰졌다면 사망 확률을 확 낮출 수 있습니다.
만약 한 번 죽으면 캐릭터를 삭제해야 하는 하드코어에서 플레이를 한다면
패힛은 필수불가결이라 할 수 있겠네요.
최소 피해를 5 증가시켜주는 옵션도 아주 좋습니다.
최소 피해 증가는 말 그대로 무기의 최소 물리 피해 수치를 증가시켜주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위 핸드 액스의 한손 피해의 최소 피해량은 3이며
이 수치를 5를 더해 8로 만들어 준다는 뜻이 되죠.
그렇게 되면 최대 피해 6을 역전하는 형태가 되는데
일단 표기상으로는 최소 피해가 최대 피해를 넘지는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스탯 창에 표시되는 피해량 수치도 최대 피해에서 1 모자르게 나오죠.
물론 그렇다고 해서 몹에게 들어가는 실제 피해량은 6이 한계가 아니라
최소 피해는 8이고 최대 피해는 14가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만약 핸드 액스 피해가 3 - 20이었다면 5를 더하더라도
최대 피해량 수치를 넘지 못하므로 8 - 20이 되는 것이고요.
아무튼 초반에는 +1이 되더라도 체감이 확 달라지기 때문에
무려 5의 수치는 아주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소와 최대 피해량 간격이 좁으면 좁을수록
매우 안정적이로 신뢰가 있는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최소 피해량 증가 옵션은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피해 측면에서 한손 무기의 1티어라고 불리우는 룬워드 슬픔이 있죠.
1티어인 이유는 최소와 최대 피해량을 동일하게 올려주는
'피해 +' 옵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기 특성 상 추가 피해 수치가 350에서 400까지 변동이 되는데요.
위의 그림으로 예를 들자면 추가 피해가 391이고
페이즈 블레이드 한손 피해량이 31 - 35가 되므로
합산 422 - 426이 최종 피해량이 되어 피해량 폭이 4밖에 되지 않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따라서 몹에게 물리 피해량이 높고 고르게 들어가게 되어
아주 파괴적이고 사기성(?)을 띤 무기가 되는 것이죠.
디아2에서 한손 무기로 저정도의 수치를 가지는 템은 슬픔 외에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여하튼 초저랩용이지만 상황에 따라 고랩이 될 때까지도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가치가 있는 유니크 장갑이에요.
p.s : 장갑의 최소 피해 증가 옵션은 양손 무기에는 적용이 안 된다는 말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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